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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 규모, 점유율 및 동향, COVID-19 영향 분석 보고서, 충전 소스(햇빛 및 인공), 판매 채널(온라인 및 오프라인), 용도(일반 용도 및 수집), 지역(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별 분석 및 예측 2021-2030

출시일
9월 2025
보고서 ID
SIK5773
페이지
240
보고서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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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년 글로벌 태양시계 시장 규모 13억8,130만달러 돌파 전망

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 의 최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태양열 시계 시장 규모 는 9억 1,480만 달러였으며, 2030년에는 연평균 성장률 5.77%로 13억 8,130만 달러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Solar Watch Market

태양광 시계는 오늘날 가장 실용적이고 유용하며 신뢰할 수 있는 시계 중 하나입니다. 기계식 시계처럼 끊임없이 태엽을 감거나 일반 쿼츠 시계처럼 배터리가 방전되는 일이 없기 때문입니다. 태양광 충전 기능을 추가하면 배터리 수명으로 인해 시계의 유효 기간이 정해져 있다는 막연한 느낌 없이 기존 쿼츠 시계 기술의 모든 이점을 누릴 수 있습니다. 태양광 시계는 빛을 흡수하여 에너지로 변환하고, 이 에너지는 배터리에 저장됩니다. 태양광 발전 기술은 자연광이나 인공광을 사용합니다. 시계 다이얼이 빛을 근처의 태양 전지로 보내면 태양 전지가 이를 모아 전기로 변환합니다. 태양 전지는 시계의 모터를 작동시켜 과도한 에너지를 내장 배터리에 충전합니다. 완전히 충전된 시계는 어둠 속에서도 몇 달 동안 작동할 수 있습니다(파워 리저브).

 

" 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 규모, 점유율 및 동향, COVID-19 영향 분석 보고서, 충전 소스별(햇빛 및 인공), 판매 채널별(온라인 및 오프라인), 용도별(일반 용도 및 수집),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2030 " 보고서에서 92개의 시장 데이터 표, 수치 및 차트를 포함하여 200페이지에 걸쳐 주요 산업 통찰력을 살펴보세요. 자세한 보고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1970년대 초만 해도 전기 시계와 태양 전지는 모두 100년 이상 된 기술이었고, 20세기 중반에는 전자 기술과 태양 전지 기술이 급속도로 발전했습니다. 벨 연구소는 실용화될 만큼 효율적인 최초의 태양 전지를 개발했고, 해밀턴 일렉트릭 500은 최초의 전자 손목시계였습니다. 태양 전지 기술을 사용하는 시계 브랜드는 많습니다. 최근 까르띠에와 같은 일부 명품 시계 브랜드도 태양 전지 시계 "트렌드"에 뛰어들었습니다. 세이코, 시티즌, 타이맥스, 카시오를 비롯한 주요 시계 브랜드들이 태양 전지 기술에 막대한 투자를 하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계의 기본 원리는 간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다이얼 뒤에 위치한 태양광 전지는 태양광과 주변광으로부터 에너지를 수집하여 시계 배터리/충전식 셀에 저장된 에너지로 변환합니다. 에너지가 저장되기 때문에 시계는 작동을 위해 지속적인 조명이 필요하지 않으며 어둠 속에서도 작동할 수 있습니다. 완전히 충전된 태양광 시계는 일반적으로 최소 몇 달 동안 파워 리저브를 유지합니다.

 

태양광 시계는 햇빛만 필요하거나, 경우에 따라서는 어떤 빛이든 바늘을 움직이는 배터리에 전력을 공급합니다. 태양광 시계는 다양한 기능, 정교한 디자인, 지속가능성 추구, 젊고 캐주얼한 스타일, 그리고 태양광 충전 기능을 갖춘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사람들의 브랜드 충성도가 높아짐에 따라 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의 놀라운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태양광 시계 제조업체들은 시장 점유율 확대를 위해 다양한 마케팅 전략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주요 업체들은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여 제품을 대중에게 홍보하는 것의 중요성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대형 마트와 슈퍼마켓의 비주얼 머천다이징에 혁신적인 제품을 추가하여 고객의 관심을 끌려는 시도가 솔라 시계에 대한 수요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더욱이 디지털 채널의 확장은 주요 업체들이 시계 구매 과정에서 더 많은 구매자의 관심을 끌기 위한 새로운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최초의 솔라 시계를 발명한 사람이 미국인 엔지니어임에도 불구하고, 카시오, 시티즌, 세이코와 같은 주요 일본 브랜드가 솔라 시계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많은 시계의 다이얼에서 태양 전지는 자줏빛 색조로 식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티즌과 같은 일부 회사는 빛 흡수 효율을 유지하면서 태양 전지를 숨길 수 있는 독창적인 기술을 개발하여 기존 다이얼에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태양광 시계의 배터리는 "절대"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통념에 대한 작은 단서가 있습니다. 배터리를 포함한 모든 시계의 부품은 다른 품목이나 소재와 마찬가지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성능이 저하됩니다. 빛에 충분히 노출되면 배터리가 방전되지는 않지만, 많은 배터리는 부식되기 전까지 약 30년의 예상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와 대조적으로, 기계식 시계는 움직이는 부품이 많기 때문에 거의 확실히 여러 번의 정비가 ​​필요하며, 경우에 따라서는 동시에 부품을 교체해야 합니다. 태양광 충전 기술은 일부 저가 시계에 적용되기도 하지만, 일반적으로 이 기능이 없는 유사 모델의 가격을 높이는 요소입니다. 일본 제조업체의 많은 고급 쿼츠 시계는 태양광 충전을 포함한 다양한 기술과 기능을 결합합니다.

 

태양광 발전 기술은 깨끗하고 환경 친화적인 에너지원입니다. 기존 쿼츠 시계는 일회용 배터리로 구동됩니다. 태양광 발전 기술은 자연광 추진력으로 시계가 안정적이고 정밀하게 작동하여 배터리 교체가 필요 없습니다. 시계가 빛에 노출될 때마다 내장 배터리가 충전됩니다.

 

시장의 주요 원동력 중 하나는 시계 배터리 수명을 연장하기 위해 솔라 시계를 사용하는 것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솔라 시계는 햇빛과 인공 조명을 에너지로 변환하여 시계가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카시오, 시티즌, 세이코와 같은 시장 선도 기업들의 신제품 출시는 가까운 미래에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기업들은 다양한 기능과 디자인을 갖춘 한정판 시계를 출시하여 매출을 늘리고 있습니다. 카시오 G-Shock GW6900-1, 원 일레븐 필드 워치, 카시오 프로트렉 PRG-600, 시티즌 에코 드라이브 프로마스터 다이버, 세이코 프로스펙스 솔라 다이버 "아르니", 카시오 G-Shock 프로그맨 GWF-A1000 등이 한정판 시계로 출시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Fossil은 2021년 4월, 충전식 배터리가 장착된 태양광 무브먼트를 탑재한 한정판 솔라 워치 World-Timer를 출시했습니다. Garmin은 2020년 5월, 해양용 GPS 스마트 워치 제품군에 Quatix 6X Solar를 추가 출시했습니다. 이 스마트 워치는 투명 태양광 충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태양 에너지를 활용하여 배터리 수명을 연장합니다.

 

현재 시중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태양광 시계는 비교적 단순하며 다양한 에너지 절약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이 기술은 아직 풀컬러 화면 스마트워치 등에 전력을 공급할 만큼 효율적이지 않습니다). 최신 태양광 시계는 가격이 합리적이지만, 쿼츠 기술과 결합하면 가장 실용적이고 사용자 친화적인 시계 착용 경험을 제공합니다.

Solar Watch Market

시티즌의 에코 드라이브, 카시오의 터프 솔라, 세이코 솔라 등 주목할 만한 현대식 태양광 시계는 모두 독자적인 기술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른 접근 방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태양광뿐 아니라 모든 종류의 빛으로 충전할 수 있으며, 방전된 배터리를 교체할 필요가 없다는 편리함은 배터리 구동 시계에 대한 가장 흔한 불만 중 하나를 해소합니다. 또한, 이러한 기능은 시계의 내구성을 더욱 높여줍니다. 이러한 분야의 기업들은 높은 안전 기준 충족, 운영 효율성 및 생산성 향상, 그리고 지속 가능한 발전 유지에 더 큰 우선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경쟁사들은 이 시장에서 선두 자리를 차지하는 데 집중하며, 경쟁 우위를 강화할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높은 시장 점유율을 확보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인수합병, 신제품 출시, 제품 개선 등 다양한 전략적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매출은 다양한 전략을 통해 증대될 수 있습니다. 혁신 강화, 고객 충성도 향상 및 유지, 재능 있고 헌신적인 인력 채용, 다른 사업 인수, 효과적인 광고 집행, 그리고 효율적인 제품 및 서비스 가격 책정 등이 여기에 포함됩니다. 태양광 시계 시장의 주요 기업으로는 립컬, 카시오, 세이코, 타임스, 베르, 닉슨, 모멘텀, 가민, 티쏘, 시티즌, 가민 등이 있습니다.

 

 

태양열 시계 시장: 최근 동향

  • 2022년 6월 -  가민(Garmin)은 세계 최초의 태양광 충전 GPS 러닝 전용 스마트워치인 포러너 955 솔라(Forerunner 955 Solar)와 GPS 러닝 스마트워치 포러너 255 시리즈를 인도에서 출시했습니다. 가민의 새로운 포러너 스마트워치는 프로 및 중급 러너와 운동선수를 위해 설계된 트레이닝 기능을 갖춘 트라이애슬론용 스마트워치입니다.
     

태양광 시계 시장: 보고서 개요

본 보고서는 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의 지역별 시장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포함합니다. 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은 충전 소스, 애플리케이션, 판매 채널, 지역별로 세분화되어 있으며, 시장 상황과 미래 전망을 제시합니다. 또한 그래프와 표를 활용하여 제시된 주요 데이터도 다룹니다. 또한, 글로벌 태양광 시계 시장의 주요 참여 기업들의 시장 점유율 및 회사 프로필을 포함한 경쟁 전망에 대한 정보도 제공합니다.  
 

분할

충전 소스별

  • 햇빛
  • 인공의

판매 채널별

  • 온라인
  • 오프라인

응용 프로그램별

  • 일반적인 사용
  • 수집

지역별

  • 북미 -  미국, 멕시코, 캐나다
  • 유럽  ​​- 영국,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일본, 인도, 한국,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  브라질, 아르헨티나, 콜롬비아, 기타 남미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GCC, 남아프리카 공화국,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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