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및 COVID-19 영향 분석(제품별(기관차, 고속철도차량, 화차), 유형별, 열차 유형별,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동 및 아프리카, 남미)) – 시장 규모 및 예측 2022-2030
レポートのプレビュー
목차
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규모는 592억 8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5.8%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도 선로를 주행하는 차량을 의미하는 "철도 차량"이라는 용어는 철도 운송 부문에서 사용됩니다.
화차, 기관차, 철도 차량, 객차, 그리고 열차 세트도 있습니다. 디젤 및 전기 추진 기술을 기반으로 하는 기관차는 두 가지 유형으로 나뉩니다. 저렴하고 무겁거나 부피가 큰 물건을 먼 거리까지 운반할 수 있는 능력 덕분에 철도 여행은 교통 수단으로서 점점 더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는 철도 차량 부문을 기관차, 철도 차량, 전기 동력분산식 차량, 이러한 차량의 예비 부품, 그리고 복합 운송 컨테이너를 생산하는 회사로 정의합니다. 2009년 미국 철도는 169,082마일(약 29만 8천km)의 선로를 통해 17억 톤의 화물을 운송했습니다.
급속한 도시화, 교통 체증, 환경 문제 심화, 그리고 기술 발전은 모두 예측 기간 동안 철도 차량 수요 증가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철도 차량 주문량이 많을수록 리드타임이 길어지고 매우 오랜 기간 지속되어야 하므로 집중적인 연구와 혁신이 필요합니다.
각국 정부는 가장 안전하고 경제적인 교통수단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020년 인구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미국의 가구당 중위소득은 2018년에서 2019년 사이에 6.8% 증가했습니다. 경제 성장과 함께 개인 이동성에 대한 필요성도 커졌으며, 이로 인해 전 세계 주요 도시의 도로 교통량이 증가했습니다.
도시 계획가와 지방 정부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기존 도시 기반 시설에 트램과 고속 교통 시스템을 접목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통근자들은 안정적이고 저렴하며 친환경적인 교통수단을 찾고 있습니다. 독일, 프랑스, 영국과 같은 선진국들은 교통 체증을 완화하기 위해 고속 교통 시스템을 장려하고 있습니다. 철도 차량과 관련 기반 시설의 높은 비용 때문에 지방 정부는 상당한 재정적 기여를 해야 합니다.
반면, 신차의 높은 가격은 투자를 저해하고 제약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기차 여행은 도시 교통 체증을 심화시키는 항공 및 자동차 여행에 비해 편리하고 환경 친화적인 대안입니다. 철도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철도 회사들은 기존 철도 차량을 개량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철도 차량을 개량하면 신뢰성과 속도가 향상되는 동시에 최신 요건을 충족하도록 업그레이드할 수 있지만, 이는 철도 차량 시장의 성장을 저해하는 요인입니다.
코로나19가 글로벌 철도차량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의 여파는 전 세계적으로 나타났습니다. 세계보건기구(WHO)의 지침에 따라 많은 국가가 봉쇄 조치를 시행했고, 이로 인해 세계 무역이 동결되었습니다. 중국을 비롯한 여러 국가는 수출입을 심각하게 제한했고, 이로 인해 전 세계 제조업이 중단되고 시설이 폐쇄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으로 인해 철도 차량 시장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공급망 및 제조 공정 차질과 기관차 수요 감소로 인해 시장은 모호한 회복 국면을 준비하고 있었습니다. COVID-19의 영향을 받은 국가들에서 봉쇄 및 여행 제한 조치가 일부 또는 전면 시행되면서 철도 차량 시장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제품별
2021년에는 고속철도(FTV) 부문이 해당 제품 범주의 시장 점유율을 30.0% 이상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거리 통근은 도시화 증가로 인한 도시와 마을 확장의 결과입니다. 따라서 정부 기관은 지하철이나 여객 열차와 같은 고속철도 차량을 위한 대중교통 계획을 시작해야 하며, 이는 철도 차량 및 고속철도 인프라에 대한 투자 증가로 이어질 것입니다.
유형별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철도 차량의 두 가지 주요 범주는 전기 기관차와 디젤 기관차입니다. 전기 기관차의 인기가 점차 높아지고 있지만, 디젤 기관차는 2021년에도 철도 차량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며 시장 점유율 50% 이상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젤 기관차는 대형 화물을 실은 화물 열차를 운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높은 토크를 가진 엔진 덕분에 산업 현장에서 자주 사용됩니다. 하지만 전 세계적으로 환경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디젤 기관차용 저공해 엔진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열차 유형별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시장은 열차 유형에 따라 여객 철도와 화물 열차로 구분됩니다. 화물 열차는 시장 점유율 50.79%로 열차 유형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합니다. 국내외로 대량의 상품을 운송할 수 있다는 점에서 화물 열차는 도로 운송보다 선호되며, 글로벌 공급망의 필수 요소입니다. 철도 화물차는 원자재 및 대형 산업 장비뿐만 아니라 석탄, 석유, 가스와 같은 화석 연료의 운송에도 유용합니다. 화물 열차의 서비스 수준은 추적 및 보안 시스템의 발전 덕분에 향상되고 있습니다.
지역별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1년 철도 차량 시장 점유율 42.8%로 압도적인 우위를 점했습니다. 이 지역의 인구 증가로 인해 더 많은 사람들이 통근을 위해 여객 열차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의 무역 확대는 또한 상품 운송에 필요한 철도 인프라에 대한 정부 투자 증가에 기인합니다. 예를 들어, 인도와 네팔 정부는 최근 자이나가르-쿠르타 철도를 개통했습니다. 이 국제 철도의 목표는 양국 간의 사업, 투자, 그리고 무역을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글로벌 철도 차량 시장의 최근 동향
- 2021년 12월: HS2는 히타치 레일과 알스톰(HAH-S)으로 구성된 합작 투자 회사에 노선 초기 단계를 위한 고속 철도 차량을 제작, 건설, 유지 관리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 2021년 11월: 알스톰과 국가터널청은 각각 9량의 객차를 갖춘 메트로폴리스 열차 55대를 구매하고 8년간의 유지보수 계약(NAT)을 체결하는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분할
제품별
- 기관차
- 신속한 운송
- 왜건
유형별
- 디젤
- 기차
기차 유형별
- 철도화물
- 철도 승객
지역별
북아메리카
- 국가별 북미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북미, 제품별
- 북미, 유형별
- 기차 유형별 북미
유럽
- 유럽, 국가별
- 독일
- 러시아 제국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네덜란드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유럽, 제품별
- 유럽, 유형별
- 기차 유형별 유럽
아시아 태평양
- 국가별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인도
- 일본
- 대한민국
- 호주
- 인도네시아 공화국
- 아시아 태평양의 나머지 지역
- 제품별 아시아 태평양
- 유형별 아시아 태평양
- 아시아 태평양, 기차 유형별
중동 및 아프리카
-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별
- 아랍에미리트
- 사우디 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제품별
- 중동 및 아프리카, 유형별
- 중동 및 아프리카, 기차 유형별
남아메리카
- 남미, 국가별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콜롬비아
- 남미의 나머지 지역
- 남미, 제품별
- 남미, 유형별
- 남미, 기차 유형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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