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 항공편 유형별(풀서비스 항공사, 저비용 항공사 및 기타), 항공사별(대형 항공사, 중형 항공사 및 소형 항공사), 항공사 클래스별(이코노미, 프리미엄 이코노미, 비즈니스 및 퍼스트 클래스), F&B 유형별(식사, 제빵 및 제과, 음료 및 기타) 및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2030
レポートのプレビュー
목차
2030년까지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통찰력 예측
- 2021년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규모는 84억 5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 시장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0.1%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2030년까지 402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84억 5천만 달러 규모의 기내식 시장은 2030년까지 402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1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은 10.1%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장거리 및 직항 항공편의 증가로 기내식 서비스 수요가 증가했는데, 이는 주로 레저 및 비즈니스 여행 증가에 기인합니다.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전 세계 다양한 항공사 클래스에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성장하고 있습니다.
시장 개요
항공기 탑승 시 승객에게 제공되는 식사는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의 책임입니다. 케이터링 업체는 이러한 식사를 제작하여 카트를 통해 승객에게 배달합니다. 기내 케이터링 자동화 및 케이터링 관리 기술의 발전으로 항공사는 고객에게 훌륭한 승객 경험을 제공합니다. 항공사는 사전 주문 식사 옵션과 같은 맞춤형 서비스를 잠재적 기내 고객에게 제공할 방법을 끊임없이 모색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고객의 특별한 식단 요구를 충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독특한 트렌드, 바로 콘티넨탈 식사 대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 제공업체와 항공사 케이터링 업체는 기내 케이터링 운영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면서 고품질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공급망 관리(SCM)를 강화하고자 합니다. 전문 상업용 주방에 대한 새로운 필수 안전 규정 시행과 상업용 항공기에 대한 높은 수요 또한 업계에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또한,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변화, 도시화 증가, 가처분소득 증가, 그리고 국내외 승객 수 증가로 인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예측 기간 동안 기내식 주문 시스템 개선 및 기내식 서비스 개선은 업계 관계자들에게 수익성 있는 전망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고서 범위
본 연구 보고서는 다양한 부문 및 지역을 기준으로 글로벌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 시장을 분류하고, 매출 성장을 예측하며, 각 하위 시장의 동향을 분석합니다. 본 보고서는 글로벌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 시장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성장 동력, 기회, 그리고 과제를 분석합니다. 시장의 경쟁 구도를 파악하기 위해 확장, 제품 출시 및 개발, 파트너십, 합병 및 인수와 같은 최근 시장 동향과 경쟁 전략을 포함했습니다. 본 보고서는 주요 시장 참여자를 전략적으로 파악하고, 각 글로벌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 시장 하위 부문의 핵심 역량을 분석합니다.
세분화 분석
- 2021년에는 풀서비스 운송업체 부문이 39.1%의 최대 시장점유율과 33억 달러의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전 세계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항공편 유형에 따라 풀서비스 항공사(Full-Service Carrier), 저비용 항공사(Low-Cost Carrier), 그리고 기타 항공사(Others)로 구분됩니다. 2021년에는 풀서비스 항공사 부문이 39.1%의 시장 점유율과 33억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시장을 장악했습니다. 풀서비스 항공사는 주로 장거리 또는 국제선 항공편을 운항합니다. 이러한 성장세는 국제 여행의 인기 증가에 힘입어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1년 대형 항공사 부문은 34.9%의 시장 점유율과 29억 4천만 달러의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제품 유형에 따라 대형 항공사, 중형 항공사, 소형 항공사로 구분됩니다. 2021년 대형 항공사 부문은 시장 점유율 59.9%, 매출 29억 4천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항공권 가격 하락, 여행 수요 급증, 그리고 빠르게 성장하는 세계 경제 시스템에서의 특별한 연결성 강화로 인해 주요 항공사 시장은 전 세계적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 2021년에는 식사 부문이 27.0%의 시장 점유율과 22억 8천만 달러의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F&B 유형을 기준으로 식사, 음료, 제빵 및 제과, 기타로 구분됩니다. 2021년 식사 부문은 시장 점유율 27.0%, 매출 22억 8천만 달러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주요 성장 요인 중 하나는 여행객을 위한 즉석식품(RTM)의 도입과 장거리 직항편의 케이터링 서비스 수요 증가입니다. 대형 기내식 업체들은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여행객에게 식사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 2021년에는 경제 부문이 40.3%의 시장 점유율과 34억 달러의 시장 수익을 기록하며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기내식 서비스 시장은 항공기 좌석 등급별로 프리미엄 이코노미, 이코노미, 비즈니스, 퍼스트 클래스로 구분됩니다. 2021년 이코노미 부문은 시장 점유율 57.3%, 매출 34억 유로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이 부문의 성장은 단거리 및 중거리 이코노미석 휴가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 증가와 관련이 있습니다. 지난 몇 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중산층과 가처분 소득이 증가하면서 이코노미석 항공기 좌석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습니다. 저렴한 점심 식사 옵션이 제공되면서 이 부문의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내식 서비스 시장의 지역별 세그먼트 분석
-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 유럽(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유럽의 다른 지역)
- 아시아 태평양(중국, 일본, 인도, 기타 APAC 지역)
- 남미(브라질 및 남미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UAE, 남아프리카, MEA의 나머지 지역)
모든 지역 중에서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떠올랐으며, 2021년에는 시장 점유율이 약 34.1%, 시장 수익이 84억 5천만 달러에 달했습니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1년 약 34.1%의 시장 점유율과 84억 5천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하며 전 세계 기내식 서비스 시장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부상했습니다. 해외 여행 및 관광 산업의 성장, 도시화 확대, 여행에 대한 열망과 함께 생활 수준 향상, 그리고 재량 지출의 회복은 모두 이 지역의 성장에 기여하는 요인입니다. 또한, 이 지역의 항공사 운항사 수 증가로 인해 기내식 서비스 제공업체의 성장 잠재력이 매우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럽 시장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가장 빠른 연평균 성장률(CAGR)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더 많은 기존 항공사들이 이 지역의 저비용 항공사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저비용 항공편의 기내식 서비스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건강하고 유기농 식사를 구매하려는 승객들의 욕구 증가와 실질적인 지식을 갖춘 식품 전문가들과의 항공사 파트너십은 향후 몇 년간 상당한 성장 잠재력을 제공할 것으로 예상되는 또 다른 변수입니다.
경쟁 환경
본 보고서는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에 참여하는 주요 기업/조직에 대한 적절한 분석과 함께, 제품 제공, 사업 개요, 지리적 위치, 기업 전략, 부문별 시장 점유율, 그리고 SWOT 분석을 기반으로 한 비교 평가를 제공합니다. 또한, 제품 개발, 혁신, 합작 투자, 파트너십, 인수합병, 전략적 제휴 등 기업의 최신 뉴스 및 동향에 초점을 맞춘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시장 내 전반적인 경쟁 상황을 평가할 수 있습니다.
주요 시장 참여자 목록:
- ANA 케이터링 서비스 주식회사
- DNATA
- 도앤코
- 에미레이트 항공 케이터링
- 플라잉 푸드 그룹, LLC
- 게이트 그룹(게이트 고메)
- LSG 루프트한자 서비스 홀딩스 AG
- 뉴레스트 인터내셔널 그룹
- 주식회사 에이티에스
- 세르베어 SA
주요 타겟 고객
- 시장 참여자
- 투자자들
- 최종 사용자
- 정부 당국
- 컨설팅 및 연구 회사
- 벤처 캐피탈리스트
- 제3자 지식 제공자
- 부가가치 리셀러(VAR)
주요 개발 사항:
- 2022년 3월 - DNATA는 EasyJet의 기내 케이터링 서비스를 감독하기 위해 해당 항공사와 협력했습니다. 이 제휴는 DNATA가 SATS Ltd.의 광범위한 전 세계 네트워크 전반에 걸쳐 항공사의 케이터링을 감독할 수 있기 때문에 사업에 유리합니다 .
- 2020년 2월 , 아메리칸 항공은 아메리칸 이글 국내선 항공편에서 프리미엄 클래스 승객을 대상으로 사전 주문 점심 서비스를 확대했습니다. 아메리칸 항공은 지역별 특성에 맞는 식사를 제공하고자 하며, 이를 통해 시장 확장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장 세그먼트
이 연구는 2021년부터 2030년까지의 글로벌, 지역 및 국가별 매출을 예측합니다. Spherical Insights는 아래 언급된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을 세분화했습니다.
항공편 유형별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 풀서비스 캐리어
- 저비용 항공사
- 다른
제품 유형별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 대형 항공사
- 중형 항공사
- 소규모 항공사
항공사 등급별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 경제
- 프리미엄 이코노미
- 사업
- 일등
F&B 유형별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 식사
- 제빵 및 제과
- 음료수
- 기타
글로벌 기내식 서비스 시장, 지역 분석
- 북아메리카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제국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호주
- 아시아 태평양의 나머지 지역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남미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아랍에미리트
- 사우디 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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