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연료전지차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 부품별(연료 스택, 가습기, 공기 압축기, 연료 압축기, 파워 컨디셔너, 기타), 차량 유형별(경차, 대형차, 승용차, 버스, 트럭, 지게차, 전기 자전거, 기타),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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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2030년까지 글로벌 연료전지차 시장 규모 385억 7천만 달러로 확대
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에서 발표한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세계 연료 전지차 시장 규모 는 2021년 13 억 7천만 달러에서 2030년 385억 7천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 되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44.9%에 달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경차(LCV), 대형차(HCV), 승용차, 버스, 트럭, 지게차, 전기 자전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전기자동차 도입이 증가함에 따라 연료전지차 시장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료전지차 산업은 현재 도입 및 개발 초기 단계에 있습니다. 2030년까지 수소는 대형 차량, 버스, 철도를 포함한 다양한 운송 수단은 물론, 초기 단계의 상업용 선박과 항공기에도 활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연료전지 전기차 시장은 연비, 고성능, 저공해 차량에 대한 수요 증가, 엄격한 차량 배출 규제, 배터리 비용 감소, 그리고 연료비 상승으로 인해 꾸준히 성장하고 있습니다.
선진국 정부의 주요 목표는 연료 전지 기술 상용화를 위한 전략 계획을 수립하는 것입니다. 많은 국가가 2030년까지 전국적인 수소 충전소 네트워크를 구축할 계획입니다. 수소 충전소의 수는 증가하고 있으며, 모터 구동 장치, 연료 전지 등 부품에 대한 탄탄한 공급망을 갖춘 중국과 같은 국가들은 승용차 및 첨단 전기 버스 산업에 지속적으로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연료 스택은 예측 기간 동안 43%가 넘는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글로벌 연료전지차 시장은 구성 요소 기준으로 연료 스택, 가습기, 공기 압축기, 연료 압축기, 파워 컨디셔너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연료 스택 부문은 43% 이상의 점유율로 시장을 장악하고 있으며, 예측 기간 동안 이러한 우위를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스택의 크기는 연료전지의 최대 출력을 결정합니다. 연료전지 스택의 개수를 늘리면 더 많은 전기와 전력을 생산할 수 있습니다.
승용차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68%가 넘는 가장 큰 매출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차량 유형을 기준으로 전 세계 연료전지차 시장은 경차(LCV), 대형차(HCV), 승용차, 버스, 트럭, 지게차, 전기자전거 등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승용차는 예측 기간 동안 68% 이상의 가장 큰 매출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개인 이동 수단에 대한 폭넓은 수용과 수요 증가, 그리고 저공해 자동차에 대한 우려 증가는 연료전지 승용차 산업을 활성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FCEV 승용차로는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퓨얼셀, 현대 넥쏘 SUV, 리버심플 라사, 닛산 엑스트레일 FCEV, 메르세데스-벤츠 GLC FCEV 등이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지배할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저배출 운송 솔루션을 장려하는 주요 정부 프로그램 덕분에 예측 기간 동안 65% 이상의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장악하고 있습니다. 개인 모빌리티에 대한 인기와 수요 증가, 그리고 저배출 차량에 대한 우려 증가는 연료전지 승용차 시장의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시장에 출시된 FCEV 승용차로는 토요타 미라이, 혼다 클래리티 퓨얼셀, 현대 넥쏘 SUV, 리버심플 라사, 닛산 엑스트레일 FCEV, 메르세데스-벤츠 GLC FCEV 등이 있습니다.
연료전지차의 수가 적기 때문에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연료전지차 시장이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차량이 배치될 지역에 경쟁력 있는 가격의 수소 충전소가 부족한 것은 이 기술 개발의 주요 장애물로 남아 있습니다. 반대로,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르게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연료전지 자동차 시장의 주요 공급업체로는 Ballard Power System Inc., Daimler AG, Hyundai Motor Group, Plug Power, Volvo AB, General Motors, Nikola Corporation, BMW AG, US Hybrid, Audi AG, EVBus GmbH, Xiamen King Long Motor Co. Ltd. 등이 있습니다.
주요 시장 동향
- 2023년 1월, 무공해 운송, 에너지 공급 및 인프라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인 니콜라 코퍼레이션(Nikola Corporation)은 최근 수소 연료전지 전기차에 직접 충전할 수 있는 700bar(10,000psi)의 새로운 고성능 수소 이동식 연료 공급기를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니콜라의 이동식 연료 공급기 프로그램에는 자사 이동식 연료 공급기와 여러 타사 이동식 연료 공급기가 포함되어 니콜라 고객에게 다양하고 유연한 연료 공급 대안을 제공합니다.
- 2021년 6월, 르노 그룹과 플러그 파워(Plug Power Inc.)는 유럽 전역에 연료전지 LCVS, 친환경 수소, 그리고 충전소를 아우르는 완전한 생태계를 구축하는 합작 투자 회사인 HYVIA를 출범시켰습니다. HYVIA 통합 수소 기술은 르노의 E-TECH 기술을 보완하여 주행 거리를 500km로 늘리고 3분의 충전 시간을 제공합니다. 이러한 이점은 특히 경상용차의 특정 용도에 적합할 뿐만 아니라 도심의 탈탄소화에 따른 규제 장벽을 해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시장 세그먼트
이 연구에서는 2019년부터 2030년까지 전 세계, 지역 및 국가 수준의 수익을 예측합니다. Spherical Insights는 아래 언급된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글로벌 연료 전지 차량 시장을 세분화했습니다.
연료전지차 시장, 부품 유형 분석
- 연료 스택
- 가습기
- 공기 압축기
- 연료 압축기
- 파워 컨디셔너
- 기타
연료전지차 시장, 차량 유형 분석
- 대형 화물차
- C형 간염 바이러스
- 승용차
- 버스
- 트럭
- 지게차
- 전기 자전거
- 기타
연료전지차 시장, 지역 분석
- 북아메리카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제국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호주
- 아시아 태평양의 나머지 지역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남미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아랍에미리트
- 사우디 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 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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