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전기 선박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 전원별(완전 전기, 하이브리드), 전력 출력별(<75kW, 75-745kW, 746-7,560kW, >7,560kW), 자율 수준별(반자율, 완전 자율), 선박 유형별(상선 - 여객선, 벌크선 및 컨테이너선, 유조선, 기타. 방위선 - 항공모함, 군함, 잠수함, 기타), 지역별 분석 및 예측 2021-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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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기선박 시장은 2021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11.5%로 10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의 최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세계 전기선박 시장 규모는 55억 달러로 평가되었으며 ,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11.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기선박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105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기선박은 중요한 의사 결정에 필요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및 제어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보고서 " 글로벌 전기 선박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 전원별(완전 전기, 하이브리드), 전력 출력별(<75kW, 75-745kW, 746-7,560kW, >7,560kW), 자율 수준별(반자율, 완전 자율), 선박 유형별(상업용 선박 - 여객선, 벌크선 및 컨테이너선, 유조선, 기타. 방위용 선박 - 항공모함, 군함, 잠수함, 기타), 분석 및 예측 2021-2030
전기 선박은 해상 운항을 위해 연료 대신 배터리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차량입니다. 전기 선박의 배터리는 전기 자동차의 배터리와 유사합니다. 페리선과 소형 선박이 가장 일반적인 전기 선박 유형이며, 주로 내륙 하천에서 사용됩니다. 노르웨이는 2015년부터 세계 최초의 정기 전기 선박을 운항해 왔습니다. 연료 추진 선박이 도입된 후 전기 선박에 대한 수요는 감소했지만, 각국 정부가 혁신을 더욱 강조함에 따라 전기 선박 활용도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선박들은 연료 소비량과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시장 전망 기간 동안 시장 확장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국제 해운의 최근 역사는 탄소 발자국을 널리 알렸습니다. 국제해사기구(IMO)의 연구에 따르면 해운 부문은 연간 9억 5천만 톤의 이산화탄소를 배출하며, 이는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2~4%에 해당합니다. 환경으로 배출되는 질소산화물(NOx)의 20~40%는 해운에서 발생합니다. 따라서 선박은 항만 오염의 주요 원인 중 하나입니다.
전기 선박 시장 - 성장 요인
전기 선박 산업은 아직 초기 단계이지만, 향후 몇 년간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탄소 발자국과 연료 낭비를 줄이기 위해 전기로 구동되는 해양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또한, 조선업체들이 해양 선박 추진 시스템에서 발생하는 소음 저감에 더욱 주력하고 있는 것도 시장 성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환경보호청(EPA)에 따르면, 2017년 미국 온실가스 배출량의 29% 이상이 운송 부문에서 기인했습니다(EPA).
전 세계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의 주요 요인 중 하나는 운송 부문입니다. 선박에서 화석 연료를 연소하는 것은 운송 관련 온실가스 배출량의 주요 원인입니다. 주요 산업 기업들은 인수합병을 통해 다른 전기 선박 기업을 인수하고 시장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해 힘을 합치고 있습니다. 업계 관계자들은 경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해 자동화 기술 발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지멘스와 ABB와 같은 전기 선박용 시스템 제조업체들도 고려 대상입니다.
전기 선박 시장 – 동향
국제해사기구(IMO), 유엔무역개발회의(UNCTAD), 중국해사안전청(CHSA) 등은 선박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배출가스로부터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노력하는 규제 기관 및 정부 기관입니다. 전 세계 해양 및 환경 규제 기관들은 전 세계 해상 교통량 증가로 인한 온실가스 배출량 증가에 대해 우려하고 있습니다. 유럽에너지기후변화환경위원회(ECEC)에 따르면 해상 운송으로 인해 매년 8억 톤의 이산화탄소가 배출됩니다. 이는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약 2%, 국제 해운을 통한 전체 온실가스 배출량의 약 95%에 해당합니다.
또한, 디젤 엔진과 엔진-발전기(발전기, 젠셋)를 통합하면 선박의 전반적인 효율이 향상되며, 특히 고하중 조건에서 더욱 효과적입니다. 이러한 구성은 항해 선박에 사용되는 기존 내연기관(디젤 엔진)보다 휘발유 소비량이 적습니다. 또한, 물류, 운송, 상거래 등 다양한 최종 고객 간의 경쟁 심화로 인해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대규모 인력 및 휘발유 사용을 포함한 운영 비용을 절감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이윤을 높이고 손익분기점에 도달하기 위한 것입니다. 운송 및 물류 서비스 제공업체들의 운영 비용 절감 노력은 전 세계 전기 선박 시장의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선박 시장 – 세분화
- 전원
- 완전 전기
- 잡종
- 전력 출력
- <75kW
- 75-745kW
- 746-7,560kW
- >7,560kW
- 자율성 수준
- 반자율
- 완전 자율
- 선박 유형
- 상선
- 승객 크루즈
- 벌크선 및 컨테이너선
- 유조선
- 기타
- 방어용 선박
- 항공모함
- 군함
- 잠수함
- 기타
- 특수선
- 상선
전기 선박 시장 – 지역 분석
유럽은 2019년 전기 선박 시장의 상당 부분을 차지했으며, 2021년에서 2031년 사이에 상당한 성장이 예상됩니다. 독일은 일반 대중의 환경 의식 제고와 전기 운송 수단 지원을 위한 정부 정책의 영향으로 유럽 전기 선박 시장 확대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의 해양 관광, 수상 스포츠, 낚시 등 레저 선박 및 전기 레크리에이션 이용 증가로 인해 전기 선박 시장이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최근 유럽, 특히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페인에서 코로나19가 확산되면서 지역 시장 성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선박 시장 – 주요 시장 참여자
시장의 주요 기업은 다음과 같습니다.
- 보쉬 모터보트
- 뷰로 베리타스
- 캐나다 전기 보트 회사
- 코르부스 에너지 유한회사
- 야라 버클랜드
- 더피 일렉트릭 보트
- 제너럴 다이내믹스 (전기 보트)
- 콩스베르그 그룹 ASA
- 일렉트로바야 주식회사
- 트리톤 잠수함
- 바르드(FINCANTIERI SpA)
- 발틱 작업선 AS
전기 선박 시장 – 세분화
- 전원
- 완전 전기
- 잡종
- 전력 출력
- <75kW
- 75-745kW
- 746-7,560kW
- >7,560kW
- 자율성 수준
- 반자율
- 완전 자율
- 선박 유형
- 상선
- 승객 크루즈
- 벌크선 및 컨테이너선
- 유조선
- 기타
- 방어용 선박
- 항공모함
- 군함
- 잠수함
- 기타
- 특수선
- 상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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