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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규모, 점유율 및 COVID-19 영향 분석, 차량 유형별(BEV 및 HEV), 구성 요소별(모터, 배터리 및 전력 전자 구성 요소) 및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2030

출시일
10월 2025
보고서 ID
SIK14731
페이지
230
보고서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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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에서 발표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규모는 2021년 608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32.4%의 CAGR로 7,601억 달러 성장할 것으로 예상 됩니다 .

 

2차 및 1차 공급업체, 전기 섀시 솔루션 통합업체,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 그리고 신형 전기차 스타트업은 모두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가치 사슬에 속합니다. 강철, 플라스틱, 고무, 알루미늄, 알루미늄 합금, 니켈, 리튬, 코발트는 전기 파워트레인 부품 제조에 사용되는 원자재입니다. 자동차 부문의 가치 사슬은 1980년대 이후 2차 공급업체에서 1차 공급업체, 그리고 OEM(주문자 상표 부착 생산업체)으로 이어지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전기차 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공급망은 산업 간 경계가 유동적인 생태계로 진화했습니다. 통합 전기 섀시 솔루션을 제공함으로써 1차 공급업체들은 제품 라인을 변경하고 0.5차 공급업체로 전락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사업 관행을 변화시키고 있으며, 이는 1차 공급업체 시장에 점점 더 큰 압박을 가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전기차 시장 규모는 작고 경쟁이 치열하며 OEM 마진이 낮기 때문에 시장 상황은 더욱 어려워질 것입니다.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에 대한 수요 증가와 전기 자동차 판매의 예상치 못한 증가로 인해 시장이 앞으로 나아갈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테슬라, 혼다, 포드, 토요타, 제너럴 모터스가 자동차의 전기화를 확대하는 데 드는 비용으로 인해 전기차 수요가 크게 증가했습니다. 또한, 자동차 제조업체와 전기 모터 공급업체 간의 협력 확대는 전기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을 높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예를 들어, 제너럴 모터스와 혼다 모터스 간의 북미 자동차 연합이 발표되었습니다. 제너럴 모터스는 2023년까지 20종의 전기차 모델을 판매할 계획이며, 혼다는 GM의 배터리 팩을 사용하여 두 가지 플러그인 전기차 모델을 개발하고자 합니다.

 

오랫동안 자동차 시장을 선도해 온 마루티 스즈키는 2019년 인도 시장에서 개인용 전기차 판매를 곧 시작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전기차 시장의 수익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점점 더 많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생산에 나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는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성장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기존 연료 가격 상승과 전기차 판매 증가는 전기차 개발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엄격한 배출 규제와 환경 보호에 대한 관심 증가로 전기차 구매 인구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보쉬와 르노 그룹 등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차량 전기화 구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전기차를 포함한 제품 라인업 확장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더 많은 차량이 전기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모든 요인으로 인해 향후 몇 년간 파워트레인 시장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기 자동차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사업이 엄청난 성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형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전기차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시장 수익성이 매우 높기 때문에 더 많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전기차 생산에 나설 가능성이 높습니다. 결과적으로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이 확대될 것입니다. 전기차 판매 증가와 기존 연료 가격 상승은 전기차 확산을 가속화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대기 오염 규제가 강화되고 환경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커짐에 따라 전기차의 인기는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보쉬와 르노 그룹과 같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차량 전기화 구현에 앞장서고 있으며, 자사 제품군에 전기차를 도입하는 데 집중하고 있어 수요 증가가 예상됩니다.

 

지역 분석 –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은 크게 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의 세 지역으로 구분되는데, 그 중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시장을 지배하고 있습니다.

 

북미 – 

 

북미 지역의 시장 규모는 2021년 112억 8천만 달러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36.9%로 1,905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상당한 규모입니다. 북미는 미국과 캐나다와 같은 주요 경제권이 위치한 가장 발전된 지역으로서 시장 성장에 상당한 기여를 하고 있습니다.

 

유럽 ​​– 

전 세계 산업의 대부분은 유럽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유럽은 이 지역의 산업 중심지 역할을 합니다. 유럽의 시장 점유율은 2021년 392억 달러에서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32%로 4,770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시아 태평양 – 

2021년 시장 점유율 361억 달러, 연평균 성장률 35%로 2030년까지 5,376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가장 두드러진 지역입니다. 중국과 인도처럼 빠르게 성장하는 신흥 경제국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주요 하이라이트 –

  • 2021년 초기 통계에 따르면 608억 달러였던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산업은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32.4%로 7,601억 달러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 2021년 시장 규모는 608억 9천만 달러이며 연평균 성장률은 32.8%로 BEV 유형이 승용차 부문에서 우위를 차지할 것입니다.
  • 구성 요소별 세분화에서 배터리는 가장 두드러진 종류로, 2021년 시장 점유율은 391억 달러이고 CAGR 32.8%로 성장률은 5,022억 달러입니다.
  • 2021년 시장점유율이 361억 달러에 달하고, 2030년까지 연평균 성장률 35%로 5,376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되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이 가장 두드러진 지역입니다.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경쟁자 분석 –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에서 활동하는 주요 경쟁사로는 Borgwarner Inc., Continental AG, Magna International Inc., Marelli Holdings Co. Ltd., Mitsubishi Electric Corporation, Nidec Corporation 등이 있습니다. 

 

시장 뉴스 -

  • BorgWarner Inc.는 하이브리드 시스템 애플리케이션을 확장하여 2022년 5월 중국 최대 OEM을 대상으로 인버터 2개의 가용성을 늘렸습니다.
  • Borgwarner Inc.는 2022년 4월에 Santroll로부터 Light Vehicle eMotor 사업부 인수를 완료합니다.
  • Magna International은 2022년 5월 BMW 그룹 최초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횡단 변속기를 위한 새로운 생산 시설을 시작했습니다.

 

글로벌 전기 파워트레인 시장 세분화 - 

차량 유형별

  • 베브
  • HEV

구성 요소별 –

  • 모터
  • 배터리
  • 전력 전자 컨트롤러 

지역별 – 

  • 북아메리카
  • 유럽 
  • 아시아 태평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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