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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로벌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스템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추세, COVID-19 영향 분석 보고서, 구성 요소별(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비즈니스 기능별(인사(HR), 영업 및 마케팅, 정보 기술(IT)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별(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방송 및 출판),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2030

출시일
9월 2025
보고서 ID
SIK5727
페이지
240
보고서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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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herical Insights & Consulting의 최신 연구 보고서에 따르면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스템 시장은 2021년에 31억 달러 규모로 평가되었으며, 이 시장은 2030년에 13.06%의 CAGR로 85억 달러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스템 시장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장은 자산을 매번 요청할 필요 없이 생산성과 효율성을 향상시키는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을 판매하는 단체(조직, 개인사업자, 파트너십)로 구성됩니다. 디지털 자산 관리는 기업이 디지털 자산을 신속하게 저장, 검색 및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기반 솔루션입니다. 디지털 자산은 비디오, 음악, 사진, 문서 및 기타 미디어와 같은 미디어 사용 권한이 포함된 파일입니다. DAM은 기업을 위한 콘텐츠 공유 및 저장 솔루션입니다.

 

보고서 글로벌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스템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추세, COVID-19 영향 분석 보고서, 구성 요소(소프트웨어 및 솔루션), 비즈니스 기능(인적 자원(HR), 영업 및 마케팅, 정보 기술(IT) 및 기타), 애플리케이션(엔터프라이즈, 마케팅, 방송 및 출판) 및 지역(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별, 분석 및 예측 2021-2030에 대한 104개 시장 데이터 표와 수치 및 차트가 포함된 190페이지에 걸친 주요 산업 통찰력을 탐색하세요. 

 

디지털 자산에 대한 중앙 집중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는 DAM 솔루션은 자산 관리를 간소화하고 특히 영업 및 마케팅 부서의 리치 미디어 제작을 최적화합니다. 자산 업데이트를 자동화하고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강화하여 브랜드 일관성을 강화하고, 조직 내 단일 정보 소스를 확보하며 외부 고객에게 더욱 일관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DAM의 귀중한 검색 기능을 통해 현대 디지털 콘텐츠 관리팀과 마케터는 콘텐츠를 재활용하여 불필요한 제작 비용과 중복되는 작업 흐름을 줄입니다. 소셜 미디어와 같은 디지털 채널을 통해 브랜드 자산과 마케팅 자산의 가시성이 높아지면서, 브랜드는 브랜드 권위를 구축하고 비즈니스 성장을 달성하기 위해 이미지와 메시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따라서 디지털 자산 관리 플랫폼이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에서 점점 더 중요한 구성 요소가 되고 있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콘텐츠의 디지털화 증가는 디지털 자산 관리 시장 성장을 이끄는 주요 요인입니다. 특히 마케팅 및 영업 활동을 위한 협업 디지털 워크플로우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DAM 도입도 증가했습니다. 저작권 문제 방지를 위한 디지털 자산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면서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에 대한 수요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더 낮은 운영 비용으로 더 나은 디지털 자산에 대한 수요는 DAM 시장 성장을 더욱 촉진할 것입니다.

 

많은 기업이 디지털 자산을 여러 곳에 저장하고 있으며, 단일 시스템에 저장하는 기업은 극소수에 불과합니다. 3,400명 이상의 마케터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한 Demand Metric 2020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61%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플랫폼, 51%는 회사 서버, 34%는 디지털 자산 관리(DAM), 32%는 로컬 스토리지, 그리고 21%는 자산 스토리지 구성 요소를 포함한 솔루션 제품군을 갖춘 도구를 사용한다고 답했습니다. 디지털 자산 관리(DAM)를 사용하면 여러 팀 및 기업 전체의 디지털 자산을 쉽게 관리하고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또한 DAM 시스템은 기업에 파일 접근 및 ID 관리에 대한 훨씬 더 강력한 제어권을 제공하여 보안을 강화합니다. 베로니스(Veronis)가 130개 기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연구에 따르면, 기업의 88%가 폴더 접근 권한을 적절하게 제한하지 않아 누구나 파일에 접근하고 다운로드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으며, 이는 데이터 유출, 손실, 해킹으로 이어집니다. 보안 침해는 기업의 평판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보안 및 신뢰 부족으로 인한 고객 손실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바인더(Bynder)의 연구에 따르면, 응답자의 약 78%가 해당 브랜드가 침해를 경험하면 온라인에서 해당 브랜드와의 관계를 중단할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방지하기 위해 DAM 활용이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DAM 시장은 현재 확장 중이며, 공급업체들은 고객 유치를 위한 전략적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특히 직관적이고 세련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자산 생성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기 위해 DAM을 활용함에 따라, 소프트웨어 공급업체는 간단하고 직관적인 솔루션에 대한 수요에 부응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021년 4월, Adobe는 Adobe Experience Manager Assets Essentials를 출시했습니다. 이 새롭고 간소화된 DAM은 Adobe의 기존 기업 중심 자산 관리 도구보다 Adobe Experience Cloud에서 사용하기 쉬운 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고급 시스템은 높은 수준의 맞춤 설정과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의 기존 프로세스 및 절차에 DAM 솔루션을 통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기성품"으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시스템은 더욱 복잡하고 비용이 많이 듭니다.

 

DAM은 다양한 부서, 특히 여러 지역에 분산된 기술 기업에서 사용됩니다. DAM은 자산을 중앙에서 관리하여 더욱 쉽게 접근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DAM은 조직 내 여러 기능 영역에서 다양한 용도로 사용됩니다. HR 부서는 DAM을 사용하여 직원 기록, 복리후생 가입 및 현황, 채용 공고, 휴일 및 휴가 신청, 급여 영수증을 관리합니다. 조달 부서는 DAM을 사용하여 선호하는 공급업체 연락처 정보, 송장 및 사양을 저장합니다. 제품 개발 부서는 DAM을 사용하여 독점적인 제품 설계 및 개발 계획, 기획 자료 및 이미지를 저장합니다. 영업 및 마케팅 부서는 DAM을 사용하여 브랜드 자산과 조직 전체에서 생성 및 사용되는 자산을 관리합니다. 이러한 조직의 많은 구성원이 자산에 접근, 사용, 편집 및 추적해야 하므로 액세스 권한이 매우 중요합니다. 권한은 사업부, 기능 부서 또는 역할에 따라 부여될 수 있으며, 내부 직원의 특정 자산 접근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트너나 고객과 같은 외부 구성원에게 다른 자산에 대한 접근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 관리(DAM) 시스템 시장

일반적으로 특허청은 다양한 완성 단계에 따라 대량의 디지털 자산을 관리합니다. 자산 수명 주기 전반에 걸쳐 업데이트가 이루어지므로 자산 유지 관리에는 이전 가능성, 버전 관리 및 접근 권한 기능이 필수적입니다. 검색 기능과 같은 다른 기능들은 특허청의 프로세스를 효과적으로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DAM 시스템 시장을 주도하는 주요 기업으로는 Adobe, OpenText, Cognizant, Aprimo, Bynder, Sitecore, Widen, MediaBeacon, CELUM, Nuxeo, Frontify, Hyland Software 등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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