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코로나19 영향 분석: 적응증별(루이소체 치매, 파킨슨병 치매,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기타 적응증), 약물 종류별(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 NMDA 수용체 길항제 및 복합제), 유통 채널별(소매 약국, 병원 약국, 온라인 약국),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분석 및 예측 (2021년~2030년)
レポートのプレビュー
목차
글로벌 치매 치료제 시장 분석 및 2030년까지의 전망
- 치매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21년 201억 달러로 추산되었습니다.
- 해당 시장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9.3%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 규모는 2030년까지 36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은 2022년부터 2030년까지 연평균 9.3%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2030년에는 36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치매는 고위 정신 기능의 저하로 인해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는 질환입니다. 치매 환자는 기억 상실, 운동 협조 능력 저하, 추론 능력 저하, 언어 능력 저하, 행동 및 기분 변화 등 한 가지 이상의 어려움을 겪습니다. 치매는 뇌의 특정 부위, 특히 의사 결정, 기억, 학습 또는 언어 기능을 담당하는 부위가 질병이나 약물로 인해 손상될 때 발생합니다. 가장 흔한 치매 원인 중 하나는 알츠하이머병입니다. 앞서 언급했듯이, 알츠하이머병은 뇌 손상으로 인해 발생하며, 뇌의 신경 세포뿐만 아니라 뇌와 신체 다른 부위 간의 신호 전달 능력까지 파괴합니다. 또한 뇌로 가는 혈류가 차단되어 영양분과 산소가 부족해지는 경우에도 치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에 미치는 영향
코로나19 팬데믹 발생으로 인해 바이러스 감염이 전 세계 100개국 이상으로 확산되었고, 세계보건기구(WHO)는 2020년 1월 30일 이를 팬데믹으로 선언했습니다. 팬데믹은 공급망 혼란을 야기하여 의약품 수요와 생산에 심각한 영향을 미쳤고, 이는 기업과 금융 시장에 악영향을 미쳤습니다. 바이러스 확산을 막기 위해 인도, 중국, 아랍에미리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여러 국가에서 전국적인 봉쇄 조치를 시행하면서 의약품 운송이 중단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코로나19가 치매 환자에게 미치는 부작용 때문에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쳤습니다.
주요 추진 요인
전 세계적으로 알츠하이머병 발병 사례가 증가하면서 시장 성장을 견인할 전망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알츠하이머병 발병률이 증가함에 따라 향후 예측 기간 동안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의 성장이 촉진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자료에 따르면 알츠하이머병은 노인층에서 가장 흔한 치매 원인이며, 2021년에는 약 620만 명의 미국인이 알츠하이머병을 앓을 것으로 추정되었습니다.
주요 시장 과제
특정 요인들이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 성장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중 하나는 임상 마지막 단계에서 후보 물질이 실패하는 것입니다. 2018년 6월 12일, 생명공학 회사인 아스트라제네카와 일라이 릴리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에 도움이 되는 경구용 베타 세크레타제 분해 효소 억제제인 라나베세스타트의 3상 임상 시험을 중단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시장 세분화
지표 인사이트
알츠하이머병이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은 적응증에 따라 루이체 치매, 파킨슨병성 치매, 알츠하이머병, 혈관성 치매, 기타 적응증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알츠하이머병 부문은 생활 방식의 변화, 고령화, 평균 수명 증가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의료 인프라의 빠른 발전, 알츠하이머병의 진단, 치료 및 모니터링에 대한 과학 연구의 확대, 그리고 공공 및 민간 부문의 알츠하이머 연구 자금 지원 확대에 힘입어 치매 치료제 시장은 성장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약물 분류에 대한 통찰력
콜린에스테라제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약물 분류에 따라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은 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 NMDA 길항제 및 이들의 복합제로 구분됩니다. 이 중 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 부문이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고령 인구 증가, 치매 유병률 상승, 신약 개발 촉진 등으로 인해 향후 몇 년간 이러한 주도권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신흥 시장, 기술 발전,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연구 개발에 대한 정부 지원 정책 등 여러 요인이 예측 기간 동안 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유통 채널 인사이트
병원 약국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통 채널을 기준으로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은 소매 약국, 병원 약국, 온라인 약국으로 구분됩니다. 이 중 병원 약국 부문은 고령 인구 및 알츠하이머병 환자 수 증가로 인해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분석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며 시장을 주도할 것입니다.
북미는 가장 큰 시장 점유율로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다양한 연구 개발 프로젝트에 대한 기업들의 상당한 투자와 미국의 신제품 출시로 인해 예측 기간 동안에도 이러한 지배력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치매 치료제에 대한 대중의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치매 치료제 산업 또한 성장하고 있습니다.
반면 유럽은 영국과 독일 같은 국가에서 신경계 질환 발병률이 증가하고, 해당 사업에 종사하는 시장 참여자들의 전략적 개발이 확대되고, 정부 주도의 정책이 늘어나는 등 여러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 두 번째로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최근 시장 동향
- 2021년 2월 , 엑스사이언티아는 알츠하이머병 치료제 개발을 위해 영국 알츠하이머 연구소 산하 옥스퍼드 대학교 신약 개발 연구소와 파트너십을 맺었습니다.
주요 기업 목록
- 아포텍스 주식회사
- 아우로빈도 파마 주식회사
- 바이오젠 아이덱
- 에자이
- 일라이 릴리 앤 컴퍼니
- 존슨앤존슨
- 애브비 주식회사
- F. 호프만-라로슈 AG
- 테바 제약 산업
- 노바티스 AG
시장 세그먼트
본 연구는 2019년부터 2030년까지 전 세계, 지역 및 국가별 매출을 예측합니다. Spherical Insights는 아래와 같은 기준으로 전 세계 치매 치료제 시장을 세분화했습니다.
치매 치료제 시장, 적응증 분석
- 루이체 치매
- 파킨슨병 치매
- 알츠하이머병
- 혈관성 치매
- 기타 적응증
치매 치료제 시장, 약물 분류 분석
- 콜린에스테라제 억제제
- NMDA 길항제
- 복합 약물
치매 치료제 시장, 유통 채널 분석
- 소매 약국
- 병원 약국
- 온라인 약국
치매 치료제 시장, 지역별 분석
- 북아메리카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제국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호주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머지 지역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남미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UAE
- 사우디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지금 구매하기
우리는 시장에서 다루었습니다
- 24 / 7애널리스트 지원
- 전 세계 고객
- 맞춤형 인사이트
- 기술의 진화
- 경쟁력 있는 인텔리전스
- 맞춤형 리서치
- 신디케이트 시장 조사
- 시장 스냅 샷
- 시장 세분화
- 성장 동력
- 시장 기회
- 규제 개요
- 혁신 & 지속 가능성
+1-303-800-43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