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ag   +1-303-800-4326

글로벌 놀이공원 시장 규모, 점유율 및 코로나19 영향 분석 (유형별(테마파크, 워터파크, 오락실), 놀이기구별(기계식 놀이기구, 워터 라이드, 기타), 성별(남성, 여성), 연령대별(18세 이하, 19-35세, 36-50세, 51-65세, 65세 이상),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라틴 아메리카, 중동 및 아프리카)) 2022-2032년 분석 및 예측

출시일
12월 2025
보고서 ID
SIK15203
페이지
172
보고서 형식
샘플 요청하기

글로벌 놀이공원 시장 분석 및 2032년까지의 전망

  • 2022년 세계 놀이공원 시장 규모는 514억 6천만 달러로 평가되었습니다.
  • 시장 규모는 2022년부터 2032년까지 연평균 4.8%의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 규모는 2032년까지 827억 3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상됩니다.
  •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글로벌 놀이공원 시장

세계 놀이공원 시장 규모는 2022년부터 2032년까지 연평균 4.8% 성장하여 2032년에는 827억 3천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적으로 테마파크가 증가하고 있으며, 테마파크 및 놀이공원 분야의 새로운 시도들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렌드 변화와 쇼핑몰 내 실내 게임존 및 테마파크 도입이 세계 놀이공원 시장의 성장을 크게 촉진하고 있습니다.   

시장 개요

세계 놀이공원 시장은 다양한 놀이기구, 어트랙션, 쇼, 테마 공간 등을 통해 방문객에게 엔터테인먼트, 여가 및 레크리에이션 경험을 제공하는 거대한 산업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공원들은 가족, 스릴을 즐기는 사람들, 관광객 등 다양한 연령층을 대상으로 합니다. 놀이공원은 스릴 넘치는 롤러코스터와 워터 슬라이드는 물론 라이브 공연, 테마 구역, 인터랙티브 게임 등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방문객 경험을 더욱 풍부하게 하기 위해 판타지 세계, 역사적 시대, 인기 영화 시리즈 등 특정 테마를 기반으로 몰입형 환경을 조성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시장은 가처분 소득 증가, 여가 시간 확대, 세계 관광 산업의 호황에 힘입어 수년간 크게 성장해 왔습니다. 전통적인 놀이기구와 어트랙션은 가상 현실, 증강 현실, 인터랙티브 요소와 같은 첨단 기술로 대체되어 방문객들에게 새롭고 매력적인 경험을 제공합니다. 또한, 테마 상품, 식사, 숙박 시설 등이 공원 내에 들어서면서 시장 확장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보도 범위

본 연구 보고서는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을 다양한 부문과 지역별로 분류하고, 각 하위 시장의 매출 성장 전망과 동향을 분석합니다. 또한, 놀이공원 시장의 주요 성장 동력, 기회 및 과제를 분석하고, 확장, 신제품 출시 및 개발, 제휴, 합병 및 인수와 같은 최근 시장 동향과 경쟁 전략을 포함하여 시장의 경쟁 환경을 제시합니다. 보고서는 전략적으로 주요 시장 참여자를 파악하고 각 하위 부문별 핵심 역량을 분석합니다.

주요 요인

사물인터넷(IoT)과 인공지능(AI)을 비롯한 첨단 기술 개발의 증가와 이러한 최첨단 기술의 테마파크 및 놀이공원 분야에서의 광범위한 활용은 시장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적용 분야의 확대와 정부의 놀이공원 건설 지원 및 투자 증가는 향후 시장 성장을 견인할 것입니다. 전 세계적인 테마파크 건설 증가는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촉진하는 중요한 요인입니다. 어린이와 젊은 세대 사이에서 놀이공원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아짐에 따라 놀이공원 건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요인이 향후 시장 성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제약 요인

놀이공원 건설에 드는 막대한 설치 비용은 시장 확장의 주요 장애물 중 하나입니다. 높은 유지보수 비용 또한 테마파크의 전체 비용을 증가시켜 시장 성장을 저해합니다.

시장 세분화

세계 놀이공원 시장 점유율은 유형, 놀이기구, 성별로 분류됩니다.

  • 2022년에는 테마파크 가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세계 놀이공원 시장은 유형별로 테마파크, 워터파크, 오락실로 분류됩니다. 이 중 테마파크가 2022년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테마파크는 모든 연령대의 방문객에게 다양한 어트랙션, 놀이기구, 쇼, 테마 구역을 제공하는 대규모 엔터테인먼트 복합 시설입니다. 판타지, 모험, 동화, 영화 등 다양한 테마를 아우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디즈니랜드와 디즈니월드, 유니버설 스튜디오, 식스 플래그는 세계적으로 가장 유명한 테마파크 중 일부입니다.    

  • 기계식 놀이기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놀이기구 종류에 따라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은 기계식 놀이기구, 워터 라이드, 기타로 나뉩니다. 이 중 기계식 놀이기구 부문은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계식 놀이기구는 대부분의 놀이공원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이러한 놀이기구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잔잔한 놀이기구부터 스릴 넘치고 아드레날린이 솟구치는 놀이기구까지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롤러코스터, 회전 놀이기구, 흔들리는 진자 놀이기구, 회전하는 찻잔 놀이기구 등이 기계식 놀이기구의 예입니다.    

  • 남성 부문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성별에 따라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은 남성과 여성으로 나뉩니다. 그중 남성 부문이 예측 기간 동안 가장 높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의 남성 부문은 놀이공원의 어트랙션과 체험을 주요 고객층으로 하는 남성 방문객을 의미합니다. 이들은 놀이공원 방문을 결정하는 데 영향을 미치는 고유한 선호도, 관심사 및 성향을 가지고 있습니다.  

세계 놀이공원 시장의 지역별 세분화 분석

  • 북미(미국, 캐나다, 멕시코) 
  • 유럽 ​​(독일,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스페인, 기타 유럽 국가)
  • 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국, 일본, 인도, 기타 아시아 태평양 지역)
  • 남미 (브라질 및 기타 남미 국가) 
  • 중동 및 아프리카 (아랍에미리트, 남아프리카공화국, 기타 중동 및 아프리카 지역)

북미는 예측 기간 동안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는 향후 몇 년 동안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지역에는 세계적으로 유명하고 인기 있는 놀이공원들이 있는 미국과 캐나다가 포함됩니다. 북미의 놀이공원 산업은 성숙 단계에 접어들었으며, 디즈니랜드와 유니버설 스튜디오 같은 대형 리조트부터 시더 포인트 같은 지역 공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종류의 명소가 있습니다. 이 지역의 탄탄한 경제, 많은 인구, 잘 발달된 인프라는 모두 전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북미가 상당한 점유율을 차지하는 데 기여하고 있습니다.   

유럽은 예측 기간 동안 세계 놀이공원 시장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유럽은 놀이공원과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디즈니랜드 파리, 유로파파크, 알톤 타워즈와 같은 테마파크는 영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유럽에는 다양한 문화적 취향을 충족하는 전통적인 공원과 현대적인 명소가 조화를 이루고 있습니다.   

경쟁 분석:

본 보고서는 전 세계 놀이공원 산업에 관련된 주요 기업/조직에 대한 적절한 분석을 제공하며, 제품 제공, 사업 개요, 지리적 입지, 기업 전략, 시장 점유율 및 SWOT 분석을 기반으로 한 비교 평가를 제시합니다. 또한, 제품 개발, 혁신, 합작 투자, 파트너십, 인수 합병, 전략적 제휴 등 기업의 최신 소식과 동향에 대한 상세한 분석을 제공하여 시장 내 전반적인 경쟁 구도를 평가할 수 있도록 합니다.

주요 기업 목록

  • 열정적인 여가
  • 월트 디즈니 컴퍼니 
  • 시더 페어 엔터테인먼트 컴퍼니 
  • 씨월드 파크 앤 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 
  • 식스 플래그 엔터테인먼트 코퍼레이션
  • 멀린 엔터테인먼트 
  • 판타와일드 
  • IMG 월드 오브 어드벤처 
  • 디즈니 파크, 체험 및 상품 
  • 유니버설 테마파크 
  • 식스 플래그 
  • 상하이 디즈니랜드 파크
  • 도쿄 디즈니랜드 
  • 컴캐스트 
  • 기타

주요 타겟 고객층

  • 시장 참여자
  • 투자자들
  • 최종 사용자
  • 정부 당국 
  • 컨설팅 및 연구 회사
  • 벤처 캐피털리스트
  • 부가가치 재판매업체(VAR)

최근 동향

  • 세계 최대 규모의 어트랙션 운영사인 멀린 엔터테인먼트는 2021년 10월, 시력 개선 플랫폼 분야의 선두주자인 eSight와 협력 관계를 맺었습니다. 시각 장애가 있는 분들은 두 회사의 협력을 통해 삶을 변화시키는 다양한 경험을 누릴 수 있게 될 것입니다. eSight와 멀린은 시력이 약하거나 시각 장애가 있는 미래의 방문객들을 위해 더욱 포용적인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입니다.

시장 세그먼트

본 연구는 2020년부터 2032년까지 전 세계, 지역 및 국가별 매출을 예측합니다. Spherical Insights는 아래와 같은 세그먼트를 기준으로 글로벌 놀이공원 시장을 세분화했습니다. 

세계 놀이공원 시장, 유형별

  • 테마파크
  • 워터파크
  • 오락실

세계 놀이공원 시장, 놀이기구별 분류

  • 기계식 놀이기구
  • 워터 슬라이드
  • 기타

성별에 따른 세계 놀이공원 시장

  • 남성
  • 여성

세계 놀이공원 시장, 연령대별 분석

  • 18세 이하
  • 19~35세
  • 36세~50세
  • 51세~65세
  • 65년 이상

지역별 세계 놀이공원 시장

  • 북아메리카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제국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호주
    • 아시아 태평양 지역 나머지 지역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남미의 나머지 지역
  • 중동 및 아프리카
    • UAE
    • 사우디아라비아
    • 카타르
    • 남아프리카공화국
    • 중동 및 아프리카의 나머지 지역

목차 요청:

지금 구매하기

보고서 세부 정보

페이지 172 페이지
퍼톡스 ,  부도프에서 시청하기
언어 일본어
할인 요청

15% 무료 커스터마이징

요구 사항 공유

사용자 지정 요청

우리는 시장에서 다루었습니다

  • 24 / 7애널리스트 지원
  • 전 세계 고객
  • 맞춤형 인사이트
  • 기술의 진화
  • 경쟁력 있는 인텔리전스
  • 맞춤형 리서치
  • 신디케이트 시장 조사
  • 시장 스냅 샷
  • 시장 세분화
  • 성장 동력
  • 시장 기회
  • 규제 개요
  • 혁신 & 지속 가능성

보고서 세부 정보

ページ 172
퍼톡스 ,  부도프에서 시청하기
랑구아프 일본어
석방 12월 2025
접근 이 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십시오.
샘플 요청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