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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용 분야별(통신, 항법 및 감시), 최종 사용자별(OEM), 지역별, 세그먼트별 예측, 지리적 범위별 및 2033년까지의 예측에 따른 글로벌 항공기 안테나 시장 규모"

출시일
10월 2025
보고서 ID
SIK14947
페이지
234
보고서 형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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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3년까지 글로벌 항공기 안테나 시장 규모 5억 3,050만 달러로 확대 

에서 발표한 조사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항공기 안테나 시장 규모는 2023년 2억 130만 달러에서 2033년 5억 3,050만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예측 기간 동안 연평균 성장률(CAGR)은 10.18%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글로벌 항공기 안테나 시장

"응용 분야별(통신, 항법 및 감시), 최종 사용자별(OEM), 지역별 및 세그먼트별 예측, 지리적 범위별 및 2033년까지의 예측" 보고서에 포함된 110개의 시장 데이터 표, 수치 및 차트가 포함된 200페이지 분량의 주요 산업 통찰력을 살펴보세요.  

 

다양한 항공기 모델의 항법, 통신 및 감시 시스템을 지원하기 때문에 항공기 안테나 시장은 항공우주 산업에 매우 중요합니다. 안테나는 항공기와 다른 항공기 및 지상국 간의 일관되고 효율적인 통신을 보장하는 데 필수적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항공 여행 인구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기 수요가 급증했고, 이에 따라 항공기 안테나 수요도 증가했습니다. 항공사와 운항사들은 기존 항공기에 통신 및 항법 기술을 도입하고 업그레이드하는 데 정기적으로 투자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최첨단 안테나가 요구됩니다.

 

항공기 안테나 시장 가치 사슬 분석

연구 개발은 가치 사슬의 초기 단계이며, 기업들은 이 단계에서 최첨단 안테나 기술에 자본을 투자합니다. 연구 개발의 주요 목표는 기능 향상, 무게 감소, 복원력 강화, 그리고 첨단 통신 및 항법 기술 도입입니다. 안테나 설계 완료 후 다음 단계는 안테나 구성품 생산입니다. 여기에는 전도성 소자, 레이돔 및 기타 필수 자재와 같은 부품 생산이 포함됩니다. 안테나의 실제 조립은 이 단계에서 이루어집니다. 제조된 부품들을 결합하여 최종 안테나 제품을 만드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항공 시스템에 포함되기 전에 안테나는 엄격한 테스트 절차를 거쳐 산업 표준 및 규제 요건을 충족하는지 확인합니다. 안테나는 제조 및 통합 후 MRO(정비, 수리 및 분해 검사) 시설, 항공기 제조업체 및 기타 최종 사용자에게 공급됩니다. 항공기가 제작될 때 안테나는 항공 전자 장비의 구성 요소로 설치됩니다. 마지막 단계는 군 및 민간 항공사를 포함한 최종 사용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항공기 안테나 시장 기회 분석

위상 배열 시스템, 다기능 안테나, 스마트 안테나 시스템과 같은 최첨단 기술을 안테나에 개발하고 적용하는 데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신형 항공기 수요 증가와 기존 항공기에 최첨단 통신 및 항법 장비를 장착할 수 있는 기회는 고급 안테나 수요 증가를 견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항공 여행의 지속적인 발전이 이러한 수요 증가의 주요 동력이 될 것입니다. 신흥 시장의 항공 산업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확장의 여지가 있습니다. 항공 분야에서 위성 통신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위성 지원 안테나에 대한 기회가 창출되고 있습니다. 여러 국가의 국방 예산 증가로 인해 군용 항공기 안테나 시장도 성장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더욱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통신 시스템에 대한 수요가 안테나 업그레이드를 촉진하고 있습니다. 고속 데이터 전송, 위성 통신, 광대역 연결은 현대 항공기에 점점 더 필수적이 되어 복잡한 안테나 기술의 도입이 필수적입니다. GPS 및 기타 위성 기반 기술과 같은 항법 시스템의 발전으로 정밀 항법을 위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수신하고 처리할 수 있는 현대화된 안테나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머신 러닝, 인공지능, 사물 인터넷과 같은 차세대 기술을 항공기 시스템에 통합할 때 이러한 발전을 지원할 수 있는 안테나는 필수적입니다. 기내 연결 서비스에 대한 수요 증가는 위성 통신 기술의 사용을 촉진하고 있습니다.

 

항공기 안테나 설계는 공기 저항을 최소화하고 항공기의 전반적인 성능과 연비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안테나 기능을 유지하면서 최적의 공기 역학적 설계를 찾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항공 분야에서는 무게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안테나의 무게 제한이 엄격합니다. 이러한 사양을 충족하면서도 유용성을 저해하지 않으면서 가볍고 견고한 설계와 소재를 개발하는 것이 과제입니다. 항공기가 운항되는 까다로운 기상 조건으로는 극한의 온도, 높은 고도, 그리고 다양한 기상 변수에 노출되는 환경 등이 있습니다.

 

응용 프로그램별 통찰력

항법 및 감시 부문은 2023년부터 2033년까지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전 세계 항공기 교통량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안정적인 감시 및 항법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시스템이 항공 교통 관제를 위한 정확하고 일관된 데이터를 제공하려면 안테나가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항공기 위치 및 기타 데이터를 전송하는 감시 도구인 ADS-B가 전 세계적으로 효과적으로 작동하려면 안테나가 필수적입니다. 이러한 발전은 ADS-B와 호환되는 안테나 시장을 촉진합니다. 군용 항공기가 위협을 식별하고 상황 인식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첨단 감시 시스템이 필수적입니다.

 

최종 사용자별 통찰력

OEM 부문은 2023년부터 2033년까지의 예측 기간 동안 가장 큰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항공사와 운항사의 항공기 수 확대와 세계 항공 산업의 성장으로 항공기 인도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신규 항공기가 제작 및 인도될 때, 기존 장비(OEM)와 마찬가지로 안테나 설치도 필수적입니다. 차세대 군용 및 상용 항공기를 포함한 새로운 항공기 모델은 안테나를 포함한 첨단 항공 전자 장비에 대한 수요를 창출하고 있습니다. OEM은 이러한 신형 항공기를 설계할 때 최신 기술에 주력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항공 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항공기 제조업체의 주문량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지역별 통찰력

북아메리카

북미는 2023년부터 2033년까지 항공기 안테나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북미 방위 산업의 우위는 군용 항공기 안테나 수요 증가의 주요 원인입니다. 특수 안테나는 방위 산업에서 레이더, 전자전, 통신 시스템에 필수적입니다. 이 지역은 규모가 크고 탄탄한 상업 항공 산업의 본거지입니다. 첨단 통신 및 항법 안테나를 포함한 최신 항공 전자 장비는 북미 항공사들이 항공기 업그레이드를 위해 지속적으로 투자하고 있는 분야입니다. 북미 지역에서는 기내 연결 및 위성 통신 서비스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2023년부터 2033년까지 가장 빠른 시장 성장을 보일 것입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은 도시화 증가, 경제 발전, 항공 여행 수요 증가 등의 요인으로 인해 상업용 항공 시장이 눈에 띄게 성장했습니다. 이러한 성장은 항공기 안테나 시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중국과 인도는 아시아의 주요 신흥 경제국으로 항공기 안테나 산업 성장을 견인하고 있습니다. 이들 국가의 항공기 보유 대수 확대 투자 증가는 통신 및 항법 장치, 특히 안테나 수요를 견인하고 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는 국내 및 국제 항공 연결성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최근 시장 동향

  • 2020년 4월, 영국 국방부 방위 장비 및 지원(DE&S) 부서는 GPS 신호 보호를 위한 개선된 방해 방지 기술을 조사하기 위해 Cobham Aerospace와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시장의 주요 업체

  • 보잉사
  • 허니웰 인터내셔널 주식회사
  • 앤트컴 코퍼레이션
  • 라미 항공.
  • 센서 시스템 주식회사
  • 맥머도 리미티드
  • 아지무트 베네티 그룹
  • 해리스 코퍼레이션
  • 티콤 그룹
  • 코밤 주식회사

시장 세분화

이 연구에서는 2023년부터 2033년까지의 글로벌, 지역, 국가별 수익을 예측합니다.

항공기 안테나 시장, 응용 분야 분석

  • 의사소통
  • 항해 및 감시

항공기 안테나 시장, 최종 사용자 분석

  • OEM(Original Equipment Manufacturer)
  • 애프터마켓

항공기 안테나 시장, 지역 분석

  • 북아메리카
  • 우리를
  • 캐나다
  • 멕시코
  • 유럽
  • 독일
  • 영국
  • 프랑스
  • 이탈리아
  • 스페인
  • 러시아 제국
  • 유럽의 나머지 지역
  • 아시아 태평양
  • 중국
  • 일본
  • 인도
  • 대한민국
  • 호주
  • 남아메리카
  • 브라질
  • 아르헨티나
  • 콜롬비아
  • 중동 및 아프리카
  • 아랍에미리트
  • 사우디 아라비아
  • 남아프리카 공화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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